약중강에 따른 기술 성능과 오의/해방오의

2020. 4. 15. 18:51그랑블루 버서스 기본 용어

- GBVS에는 일반적으로 캐릭터들은 4가지 기술을 가지고 있고, 해당 기술을 약/중/강 어떤 공격으로 사용하냐에 따라 

기술성능이 변화한다 약/중은 크게 구별할 필요는 없는데 약,중 과 강은 기술 성능이 완전히 다르기때문에 확실히 구분해야 한다

 

- 강으로 발동하는 기술의 경우 몸이 노랗게 빛나게 되며 기술성능이 변하게되고 기술 사용 쿨타임이 크게 늘어난다

 

- 기본적으로 강으로 발동하게 되면 얻는 특성은 일반적으로 하기와 같다

 1. 히트시 상대가 넘어지고 내가 유리한 상황이됨

 2. 상대가 가드시에 내가 유리한 상황이됨

 3. 히트시 구석에서 벽바운드가 되거나 공중에 뜨고 추가타가 가능함

 

위의 3가지중 하나가 될수도 있고 3가지 모두가 될수도 있다. 특히 가드나 히트시 유/불리를 정확하게 알아야 일반적으로 얻어맞는 상황을 피할수 있다.

 

- GBVS에서는 보통 특수 기술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캐릭들이 3가지의 기술을 가지며 보통 강으로 얻게되는 성능변화는 다음과 같다

 

1. 장풍계열 -> 필드 히트시 넘어지며 유리, 벽 히트시 추가타가 들어감. 가드시 내가 유리가됨

 

노말장풍 가드시 불리(빨간색이 불리표시)
강장풍 가드시 유리(파란색이 유리표시)
강장풍 구석히트시 추가타가 들어간다

2. 승룡계열(대공기) -> 히트시 상대방이 넘어지고 내가 유리가됨(가드시는 후딜이 커짐)

노말 히트시 달려가도 내가 불리
강 히트시 달려가면 내가 유리가됨

 

3. 돌진계열 -> 발동이 빨라지고 구석에서 히트시 추가타가 가능함

노말돌진기 히트시 추가타가 없지만 강돌진기는 추가타가 가능

장풍이 없는 캐릭들도 강으로 사용하면 가드시 이득이 발생하는 기술이 있으니 알고 있으면 좋다

승룡이 없는 캐릭들은 대부분 반격기가 있고 반격기를 강으로 사용하면 가드가능한 타격수가 늘어나거나 하단/중단 관계없이 반격이 가능하다

 

- 오의/해방오의는 대부분의 캐릭들이 발동시 무적이다.

 뉴비들은 좀 밀리면 걍 해방오의를 지르자.

 

해방오의는 무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