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가드와 강제연결/프레임트랩

2020. 4. 15. 19:30그랑블루 버서스 기본 용어

강제가드와 프레임트랩은 GBVS 에서 공격/수비에 기본이 되는 개념이라 할수 있다

 

- 강제가드는 내가 가드를 하지 않아도 강제적으로 가드되는 상황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개틀링공격이 있으며 첫타 가드시 2,3타는 내가 굳이 가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자동적으로 가드가된다

개틀링 공격 3타이후 기술입력까지는 대부분 강제가드가 된다

(개틀링3타이후 기술의 경우 가끔 강제가드 안되는 경우도 있음)

 

가드이후 반격을 입력해두었지만 3타가드되기전까지 반격하지 못한다(강제가드)

 

- 강제연결은 기본기-기본기를 개틀링이나 캔슬을 사용하지않고 콤보로 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카타리나 중-중이 있으며 지타의 앉아약-서서약-앉아중도 강제연결이라 볼수 있다

 

지타의 앉아약-서서약-앉아중 강제연결

 

- 프레임트랩은 강제가드가 되지 않는 기본기 2개를 입력하여 중간에 비비는 상대를 잡아먹는 기본기 연결이다

개틀링을 사용하게되면 2,3타가 강제가드 상황이되어 가드시 기본기를 비비고 있어도 1타가드후 대쉬잡기/1타가드후 2,3타 개틀링을 모두 막을수 있으나 프레임트랩은 중간에 상대방이 비비고 있으면 유리 상황을 이용해 상대가 기본기 비비는것을 잡아먹고 공격을 히트 시킬수가 있다

 

초보자들은 공격시 단순히 약약약/중중중/강강강 개틀링만 사용하지 말고 앉악/서서약약약만 사용해도 프레임트랩이 되어 충분히 이득을 볼수 있을것이다.

 

기본적인 앉아약-서서약으로 이어지는 강제연결이며 프레임트랩
서서약 가드시 상대가 내밀면 앉아중이 히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