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4. 16. 22:05ㆍ그랑블루 버서스 기본 공방
공격의 기본
*필드싸움에 관한 내용은 추후 포스팅에서 업데이트 할 예정. 필드 싸움이란건 심리전이 복잡하고 상대 캐릭에 대한 이해도 높아야 하므로 낮은 티어는 사실 필드싸움을 신경쓰기보다는 유리한 상황에서 확실히 이득을 가져오는 편이 좋다.
공격이란 내가 유리한 상황을 먼저 만들어야하고, 유리한 상황이 되었을때 잡기/중단/깔기 3가지 심리를 거는게 기본이다.
- 유리한 상황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은 아래와 같다
1. 점프 공격을 가드시킨다
2. 필드에서 유리한 상황이 되는 기본기를 가드시킨다
3. 넘어뜨렸을때 이득이 되는 기술로 상대를 넘어뜨린다
4. 오버헤트 어택을 노말히트 시키면 유리한 상황이 된다
1. 점프 공격을 가드시킨다
-> 점프공격을 히트시켰을때 콤보를 넣기위해 점프공격후 무조건 약약약/중중중 등 개틀링을 입력하는 사람이 많은데
저티어에서 점프공격을 많이 맞아주는게 사실이긴하나 상대방의 가드를 뚫기위해선 점프 공격이 가드되면 1/3 정도의 비율로 잡기를 섞어주는 편이 효과적이다.
낮은 랭크에서는 지속이 긴 점프 약공격과 역가드에 취약하기 때문에 해당 공격을 많이 노려주면 좀더 쉽게 이득을 가져갈수 있다
2. 필드에서 유리한 상황이 되는 기본기를 가드시킨다
-> 근접 약/근접 앉아약 등을 가드시킨 상황이 된다. 구석에서 자주 나오는 상황이고 필드에서 가끔 대쉬에 성공했을때 나오는 상황이다. 상대를 넘어뜨린이후 앉아약/서서약을 가드시키고 다시 심리를 거는 방법도 있다.
원거리 기본기는 가드시키면 대부분 불리이니 참고하자.
3. 넘어뜨렸을때 이득이 되는 기술로 상대를 넘어뜨린다
-> 강으로 사용한 기술을 히트시키거나 잡기에 성공하면 상대방은 넘어지게된다.
해당 공격을 히트시키고 상대를 넘어뜨리면 내가 유리한 상황이되어 심리를 걸수가 있다. 몇몇 캐릭은 약/중 기술을 히트시켜도 내가 유리한 상황이 되니 해당 기술을 알아두면 편하다(나루메아 경화수월등)
여기서 한가지 중요한점은 필드에서 개틀링공격을 히트시킨후 강공격을 아끼기위해 콤보 마무리를 약/중 공격으로 하는 경우가 있는데 정확히 유불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면, 콤보 마무리를 강공격으로 해서 콤보 마무리후에도 유리한 상황을 지속적으로 이어가는 편이 좋다. 또한 보통 강공격은 히트시 상대를 멀리 밀어내기때문에 구석몰이에도 좋다
4. 오버헤드 어택을 히트 시킨다.
-> 개틀링 마무리로 가끔 오버헤드 어택을 쓰는 경우가 있는데 히트시 유리한 상황이되어 공격을 이어나갈수 있다
* 가장 기본적인 공격방법은 앉아약-약약약으로 이어지는 개틀링 공격이다. 우선 해당공격을 써보고 상대가 가드하기 시작하면 잡기를 써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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